얼마 전 통역을 마치고 택시로 집에 돌아온 적이 있다. 승차하고 5분쯤 지났을 때 택시 운전기사 아저씨가 「이 길이 빠르긴 한데...」라고 말끝을 흐린다. 영문을 몰라 어리둥절 했지만, 곧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너무나 좁은 터널로 택시가 들어가고 있는 것이다!!! 길은 울퉁불퉁, 천정도 도로폭도 너무 좁아 숨이 막힐 것 같았다. 빨리 이 상황에서 벗어나길 바랬는데 좀처럼 끝이 보이질 않는다ㅠㅠ 집에 돌아와 남편한테 얘길 하니 「센가쿠지 터널 아냐?」라고 한다. 폭풍검색을 해보니 꽤 유명한 장소였다. 도쿄에서 가장 천정이 낮은 터널(엄밀히 말하자면 가드레일)로 타카나와 가드라는 이름이었다. 어제는 긴자에 볼일이 있어 센가쿠지역에서 환승을 했는데 갑자기 그 터널이 생각났다. 그래서 다시 한번 내 눈으로 두려웠던 터널을 보러 개찰구를 나섰다.

 

 

역 앞에 있는 지도.. 센가쿠지 근처에는 시나가와가(도쿄의 유명한 오피스가) 있다. 그래서 주변을 달리는 전철도 많다. 이 곳에는 아사쿠사선, 야마노테선, 케이힌 토호쿠선, 토카이도선, 요코즈카선, 신간선이 달리고 있다. 이 선로들을 가로지르는 것이 타나나와 가드(센가쿠지 터널, 이하 터널로 부르기로 한다) 이다. 지도를 자세히 보면 선로 중앙에 얇은 점선이 통과 하는 것이 보인다.

 

 

센가쿠지 역을 2∼3분 걸어 가니..드디어 나타났다! 위로는 케이힌 토호쿠선이 달리고.. 제한높이 1.5미터!!

 

 

자전거로 달리는 사람..숙이지 않으면 통과 할 수 없다.

 

 

과연 택시는 어떤 모습으로 통과 할까? 보기만 해도 두근두근 ^^;

 

 

터널 내부..음침해서 귀신이 나온다는 소문도 있다. 천정에는 자동차가 부딪쳤는지 무수의 상처가...

 

 

폭도 엄청 좁아 스피드 제한을 위한 설치가 되어 있었다.

 

 

앞에 달리는 총각..머리 조심해!!

 

 

이 터널은 230미터나 된다고 한다. 휴...오라버니 얼굴에 긴장감이 가득..ㅋㅋ

 

 

반대쪽 입구..역시 범상치가 않다..

 

 

걸어 다니는 사람도 이렇게.. 자동차도 사람도 부딪힌 흔적이 보인다..

 

 

물론 자전거도 조심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 터널은 택시 간판(?) 죽이는 터널로 유명했다고 한다. 지금 이 주변지역을 다니는 택시는 모두 이 터널에 맞추어 간판을 작게 바꾸었다고 한다.

 

 

입구 근처의 간판. 부탁 말씀..터널에서 자동차 충돌사고를 보신 분은 신속하게 연락해주십시오...라고 쓰여 있다. 마치 사고에 익숙한 듯한 말투.. 아마 처음 이 길을 운전하는 사람은 터널안으로 쉽게 들어가지 못할것이다. 특히 밤이라면 더욱...

이 위험한 터널은 조만간 새로운 터널로 탄생한다고 한다. 밤에 택시를 타고 지나갈 때는 정말 무서웠는데 낮에 이렇게 둘러보니 상당히 흥미롭다.  화낼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왠지 사라지는 게 아까운 생각도 든다.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