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노 공원에는 도쿄 국립 박물관, 국립 과학박물관, 국립 서양 미술관, 도쿄도 미술관, 쿠로타 기념관, 서민 풍속 자료관, 도쿄 예술 대학, 국제 어린이 도서관, 우에노 모리 미술관 등 그 외에도 작고 큰 기념관이 있다. 그래서 평일이든 휴일이든 많은 사람으로 붐비는 공원이기도 하다. 그런 우에노 공원에 아는 사람들만 아는 꽤 맛있는 카이세키 요릿집이 하나있다. 「인쇼테이(韻松亭)」라고 불리는 이 가게는 130년 전부터 이어진 곳으로 장인들이 대대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비싸기로 유명한 카이세키 요리를 점심에는 1,680엔부터 즐길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가게이기도 하다.

 

 

130년 전의 건물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인쇼테이..카운터와 좌식방이 9개나 있어 입구에서 느끼는 가게보다 훨씬 규모가 크다.

 

 

무엇보다도 이 가게는 섬세한 서비스를 느낄 수 있다. 점원들이 너무 친절하고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써 줘 기분좋은 식사를 즐기는 것에도 정평이 나 있다. 밖에서 순서를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따뜻한 차를 한 잔씩 제공하는 가게 분..역시 이런 작은 정성이 기쁘다.

 

 

나무로 만든 건축물을 따뜻함이 느껴진다.

 

 

오래되었지만 잘 손질된 가게 주변..

 

 

1층은 대부분 개인실로 되어 있다. 우린 꼬맹이와 함께 와 운 좋게 개인실로 안내해 준다. 허리를 굽혀서 들어가야 하는 입구..

 

 

방안에서는 잘 가꾸어진 정원이 보인다.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다. 9개 있는 방에선 각기 다른 정원의 모습이 보여 갈 때마다 새로운 경치에 놀라게 된다.

 

 

방안은 일본 가게로는 드물게 바닥이 따뜻하다..아..아랫목은 역시 최고다..

 

 

1680엔짜리 요리를 주문한 남편에겐 항아리가..

 

 

이 항아리는 3단 도시락이 되어 있다. 이 집은 두부요리가 특히 유명하다.

 

 

2단째는 이런 요리가..가운데 두부와 주변에 야채위주의 정갈한 반찬들이..

 

 

3단을 다 펼치면 이런 모양

 

 

3단째는 찜요리가 들어있다. 음식 하나하나 정성을 다한 모습..

 

 

내가 주문한 것은 1890엔짜리 요리..항아리 대신 바구니를 가져다 준다.

 

 

뚜껑을 열어보니 아기자기한 반찬들이 한번에..

 

 

가까이서 보면 이런 모습.. 음식 하나하나의 정성이 전해져 온다.

 

 

우에노 공원 안에 있는 인쇼테이..주변의 절과 동화되어 자세히 보지 않으면 눈에 띄질 않는다. 도쿄에는 오래된 가게들이 많지만 그 가게들을 들어가 보면 역사가 그냥있는게 아니다라는 걸 느낄 수 있다. 이 인쇼테이도 마찬가지...우에노 공원에 가게 되면 이 가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

인쇼테이 주소 東京都台東区上野公園4-59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