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진수성찬이라고 하면 스시, 우나기(장어요리), 그리고 야키니쿠(일본식 고기요리)가 있다.  이 야키니쿠라고 하는 것이 재일교포가 만들었다는 설이 많아 야키니쿠에 가면 대부분 한국요리가 많다. 오늘 소개할 곳도 일본사람이 경영하는 야키니쿠이다. 도쿄에서는 한국본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코리안타운(신오쿠보)가 있지만, 그 곳이외에는 이렇게 대부분 일본사람이 경영하는 가게가 많다. 부자의 동네 지유가오카에 위치한 이 가게는 「캅사이신 」이라는 고추의 주원료가 가게이름이다. 이곳도 상당히 인기가 있어 가기 전에 예약을 하고 가지 않으면 주말 같은 경우 많이 기다려야 한다.. 

 

 

 메뉴..왼쪽이 고기종류, 오른쪽이 요리종류이다. 이가게는 가격 면으로는 저렴한 편에 속한다. 하지만 일본에서 야키니쿠 자체가 고급요리에 속하는 편이라 결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은 아니다.

 

 

가게에 들어서니 이런 풍경이..어제 우리가 예약을 하고 도착한 시간은 오후 6시. 가게는 이미 만석으로 가게 밖까지 줄을 서 있었다. 좁은 공간에 많은 사람들을 앉히기 위해 이런 식으로 칸막이를 해 두는 곳도 있다. 물론 고급가게를 가면 훨씬 여유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가게는 이정도의 수준이다. 난 이가겔 자주 가는편이지만 한번도 한국사람을 만나적이 없다. 그야말로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한국식당이다.

 

 

예약을 하고 간 우린 그나마 구석에 편안 자리를 안내받았다. 일본 대부분의 가게가 청결을 간판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야키니쿠는 웬지 모르게 너저분하다. 고깃집이라 청소하기가 어려워서인가.. 몇 군데 식당을 제외하곤 이정도의 수준이였던것 같다.

 

 

가게중에는 숯불이 들어있는 곳도 있지만, 이런식으로 모양만 흉내낸 곳도 많다.

 

 

일본식 고기는 이 타레(소스)가 중요하다. 우리나라 고깃집의 소스는 고기를 식혀먹는 의미로(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줄 모르겠다)그다지 진한 맛이 아니지만, 이곳의 고기는 고기 자체에 양념이 안 되어 있어 이 타레로 전부 맛을 낸다. 왼쪽부터 새콤한 타레, 진한 타레, 그리고 소혀요리를 먹을 때 찍어 먹는 레몬즙(일본사람들은 소혀요리를 아주 좋아한다)이다.

 

 

소스류.. 야키니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매운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도 많아 이렇게 소스 한가운데 고추가루가..ㅎㅎ 

 

 

우롱차를 시키니 이런 맥주볼에 가져다 준다..^^;;

 

 

주문한 김치모듬..물론 공짜는 아니다. 600엔정도 했던 것 같다. 김치, 깍두기, 오이김치가 하나로 나와 모듬이라고 한다. 이렇게 오이김치가 하얗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유는 잘 모르겠다. 하얀 오이김치는 고추가루를 뺀 오이김치라고 생각하면 된다.  

 

 

특제샐러드 525엔. 이름이 재밌다..그대로 읽어 보면 오머니 치샤 사라다(어머니 상추 샐러드)...새콤 달콤하다. 파 조리개의 의미는 아니고 그냥 샐러드처럼 따로 먹는다.

 

 

고기 모듬. 우리 가족은 양이 많지 않아 언제나 이 정도만 시킨다. 2.5인분으로 2,500엔쯤 했던 것 같다. 우리나라 생고기처럼 고기의 색깔이 빨간색이다. 양념은 주문을 받고 뿌리는 정도로 큰 의미는 없다. 그래서 고기의 맛이 아주 중요한 것 같다. 각 부위를 설명해 주었는데 제대로 듣지 못했다. 갈비, 로스..어쩌고 저쩌고..

 

 

야채모듬..이렇게 생야채를 고기와 함께 구워서도 먹는다. 양배추, 양파, 고구마, 가지, 대파, 버섯, 피망..가격은 452엔..

 

 

난 한국사람이라 역시 고기는 상추와 함께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파다. 물론 상추도 공짜는 아니다. 근데 함께 나온 양파는 뭘까? 마늘대신..?

 

 

굽기 시작..지글 지글..

 

 

타지 않게..조심조심..

 

 

고기를 다 먹고 나서 냉면도 시켜 봤다. 미니 사이즈라 양이 아주 적다. 면은 냉면의 면은 아니고 쫄면의 면에 가깝다. 배대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사과가..오이는 그냥 생오이가..깍뚜기도 들어있다. 맛은 한국식 냉면과는 천지 차이지만 익숙해지면 먹을만 하다..^^;;

 

 

식사를 하고 나도 행렬은 줄지 않았다.. 오늘 소개한 한국요리집은 여행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서라기보다 현지에서 널리 먹는 한국요리를 보여주고 싶어서이다. 한국요리는 실망스러운 부분이 많으나 고기맛 자체는 좋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캅사이신 주소 東京都目黒区自由ヶ丘2-11-12 白樺小路スクエア4F 050-5798-1509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