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위가 약하신분, 식사 중에는 보지 마세요..) 도쿄에는 정말 별 박물관이 다 있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것이 선전문구인 이 박물관 역시 그렇다. 이 박물관의 존재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굳이 가고 싶은 곳은 아니었다. 비위가 상할 것 같아 남편이 몇 번이고 가자는 걸 물리치고 지금까지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다. 그러던 중 가조엔에서 점심을 먹고 집으로 가는 길에 이 박물관이 당당히 있는 게 보였다..남편은 운명이라고 했다..그래서 큰맘 먹고 들어가 보았다.

 

 

기생충 박물관..누가 이런 걸 보러 가나..했지만 의외로 구경 온 사람이 많다. 물론 입장료는 무료다. 대부분이 젊은 커플과 친구들로 보이는 집단이었다. 그리고 여자들이 많았다..!! 얼마나 끔찍할까..가슴조이며 박물관을 들어섰다.

 

 

박물관 내는 작지만 청결하게 정돈되어 생각보다 끔찍하지는 않았다. 설명도 은근히 재미있다...하지만 표본을 보면서 몸이 가려워지는 이유는 뭘까?

 

 

의외로 모두가 열심히 구경을 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지금은 농약으로 기생충은 구경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무슨 도움이 되는지 모두가 진지한 표정이였다.

 

 

표본들은 역시 끔찍하게 보일 수 있어 사진에 자세히 담지는 않았다.

 

  

지금도 기생충이 만연하고 있는 지역..콜레라..말라리아??

 

 

기생충의 역사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연표

 

 

기생충을 연구한 학자의 노트

 

 

확대해서 까지 보고 싶은 기생충?

 

 

기생충의 모형들

 

 

송어회를 잘못 먹은 사람의 몸속에 있던 8.8미터의 기생충.. 본인은 전혀 몰랐다고 하는데..

 

  

자세히 봐도 생각보다 끔찍하지는 않았다..옆에 흰색 줄은 실제의 사이즈를 나타내고 있다. 몸에 둘러보기도 하는 사람도 있었다.

 

 

기생충 박물관에는 다른 박물관처럼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곳도 있었다. 최근 일본의 모 연예인이 이곳의 티셔츠를 칭찬해 지금 조용한 붐이 되고 있다.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곳은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기발한 상품이 많았다..이 박물관에는 기생충의 표본만 45,000점, 서적은 6,000점이 넘게 있다. 뭐든 박물관으로 만드는 집념이 대단한 것 같다^^; 특이한 박물관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추천스포트 이다..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