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레고를 처음 가지고 놀던 때는 언제였나? 아마 초등학교 고학년 때였던것 같다..처음 만지는 레고에 정말 열중했던 것 같다. 어른이 되어서도 딸아이를 위해 장난감 가게를 가면 아련한 기억에 레고를 유심히 보게 된다. 이런 레고의 테마파크가 올해 6월에 오다이바에 탄생했다. 레고 공장 견학과 도쿄의 풍경을 거대 레고로 재현시킨 지오라마, 박진감 있는 3D시네마 등 레고를 알고, 보고, 느끼는 놀이 공간이다.

 

 

입장료를 내는 공간.. 레고의 색깔과 모양으로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가...

 

 

레고랜드 팩도리를 가기 위한 엘리베이터..이곳도 레고 일색이다.

 

 

입장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처음 도착하는 곳이 레고팩토리이다. 로고의 소재와 완성되기까지의 순서를 레고 인형들을 통해 가르쳐 준다.  

 

 

컴퓨터 화면 상으로 레고를 조립할 수 있는 곳..우리딸내미는 이 정도 레벨이지만 옆에 있었던 언니는 능숙하게 레고로 얼굴을 만들고 있었다.

 

 

어른들도 이런 풍경을 보면 흥분하게 된다. 도쿄의 마을을 레고로 재현한 것이다. 인간의 모형도 있어 너무 귀여웠다. 내가 아는 건물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며 한동안 시간을 보냈다.

 

 

물론 레고의 풍경은 야경이 되기도 한다..불꽃놀이가 재현되기도 하고..오다이바에 도쿄타워, 신주쿠가 모두 한자리에..

 

 

소화전도 이렇게 귀여운 모습으로 변신

 

 

레고를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는 교실..

 

 

레고랜드에는 앉아서 블록을 만드는 곳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몸을 움직이며 놀 수 있는 공간도 많이 있었다. 정글짐이 있는 이곳은 파이어 아카데미라는 곳..

 

 

파이어 아카데미의 반대쪽에는 이렇게 귀여운 카페가 있다. 아이들은 파이어 아카데미에서 놀고 어른들은 이 카페에서 아이들을 바라보며 쉴 수 있다. 음료수도 판매하지만, 근처에 자판기도 있어 그곳 음료수를 사 먹는 편이 더싸다.

 

자판기도 레고 모양으로 귀엽다.

 

우리 집 꼬맹이처럼 작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3살 부터 6살까지의 유아용 레고 듀플로가 놓여 있었다.

 

 

여자아이들을 위한 공간. 레고 프렌즈.. 노래방도 있다.

 

 

레고를 조립해서 자동차로 만들어 놀 수 있는 공간

 

 

3D 영화를 관람 할 수 있는 영화관

 

 

레고랜드 전체는 레고의 색과 분위기로 철저하게 통일되어 있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함께 간 어른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오다이바의 새로운 명소가 되고 있다.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놀이기구도 있어 평일에 가면 몇 번이고 탈 수 있다.가끔은 동심으로 돌아가 레고를 가지고 아이들과 함께 즐겨도 좋을것 같다.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