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근교에는 많은 인구만큼 유원지도 많다. 하지만 땅값이 비싼 도쿄 도심에는 유원지가 흔치 않다. 오늘 포스팅 할 곳은 도쿄 도심에 있는 유원지 겸 야구장 도쿄돔을 소개하고자 한다. 도쿄돔은 미타선, JR소부선, 마루노우치선, 남북선, 오에도선 등 5개의 전철 및 지하철이 다닌다. 연간 3500만명이 이용한다는 도쿄돔은 요미우리 자이언츠 활동 기지로도 유명하며, 일본가수라면 누구나 꿈을 꾸는 대형 콘서트를 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우리가 이날 도쿄돔에 간 이유는 요미우리 자이언트가 일본시리즈에 우승했기 때문이다. 도쿄돔에 가면 무슨 이벤트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가 보았는데 역시 유원지가 모두 공짜였다( 도쿄돔 포인트 카드 소지자에 한해서..포인트 카드는 그 자리에서도 발급해주니 실질상 공짜랑 다름없다).. 공짜라는 얘기에 기분은 업되고^^ 

 

 

도쿄돔 시티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놀이기구들...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다. 스텝들이 일이더뎌(여담이지만, 디즈니 랜드의 회전율은 정말 경이롭다)  답답했지만 그렇게 기다리지 않고도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었다.

 

 

도쿄돔의 유명한 관람차.. 관람차 안을 청룡열차가 뚫고 간다. 야경도 멋져 야경을 노리고 오는 사람도 많다.

 

 

처음엔 키티인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다..ㅠㅠ 도쿄돔의 캐릭터인가?

 

 

 실내형 놀이시설도 많아 3D영화관을 비롯해 트릭아트, 체험용 RPG어트랙션 등도 있다.

 

 

크리스마스에는 일루미네이션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이날은 아직 시작을 하지 않아 카메라에 담지는 못했다. 오늘 11/7일 부터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이 시작된다고 하니 언젠가 다시 가서 사진에 담아 봐야겠다.

 

 

날씨 좋고... 

 

 

도쿄돔 시티안에는 도쿄돔 호텔도 있다. 교통이 편리한 스이도바시에 있어 이용객도 많다. 늦은 야구경기, 콘서트 등에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5만명정도의 인구를 수용할 수 있다는 도쿄돔..

 

 

 

도쿄돔에는 게이트가 몇군데 있다. 이곳이 제1게이트..

 

 

제1게이트는 통상 오 게이트(오사다하루=왕정치 감독의 게이트)라고 불린다.

 

 

 도쿄돔 안에는 야구 박물관도 있다. 난 야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들러보지는 않았다. 내부에는 전시자료실과 5만 권 이상이 있다는 야구 도서실이 있다.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흥미로운 곳일지도 모른다.

 

 

 자이언트의 기념선물가게도 있다.

 

 

아디다스 용품점앞에 뭔가 있어 다가가 보니...

 

 

자이언트의 감독 하라감독의 초인형이 있었다.. 하라감독은 언제나 이런포즈로 선수들을 맞이한다고 한다. 

 

 

각 구단의 마크가 새겨진 계란형 모뉴멘트. 도쿄돔 시티는 유원지와 도쿄돔 이외에도 많은 레스토랑과 쇼핑센터, 지하 1,700미터에서 끌어올린 온천이 있어 하루종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