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쿠 문화의 발신지인 아키하바라는 언제 가도 사람들로 붐빈다. 오타쿠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만화, 컴퓨터, 코스프레까지 동네 전체가 도쿄의 어떤 동네보다 개성적이고, 볼거리도 많다. 이 아키하바라의 구석진 골목길에 가차퐁 회관이라는 가게가 있는데 예전부터 꽤 유명한 가게이다. 이 가게는 1층부터 5층까지는 오타쿠 관련의 상품을 판매하고 6층은 메이드 카페가 있다. 가차퐁이란 일본어로 가차가차라고도 불리는데 동전을 넣고 장난감을 뽑는 기구이다. 한국어로는 어떤 명사를 쓰는지 기억이 잘 안나지만 아마 누구나 한 번쯤 동전을 넣고 장난감을 사본 경험은 있을 것이다.

 

 

가차퐁 회관 1층에는 430대의 가차퐁 기계가 있다. 매월 40-50대를 새로운 내용으로 바꾼다고 하니 단골손님도 많은듯하다. 일본은 동네 쇼핑몰이면 대부분 가차퐁이 있지만 이렇게 많은 가차퐁을 본 것은 나도 처음이다.

 

 

오타쿠 하면 먼저 떠오르는 만화 에반게리온..에반게리온의 피규어를 구입할 수 있다.

 

 

요새 오타쿠들에게 유행하는 만화 「난 친구가 적다」시리즈의 피큐어..

 

 

어릴 때 너무너무 좋아했던 스머프의 가차퐁도 있다. 스머패티를 노리며 동전을 넣고 돌려보니 똘똘이가 나왔다.^^; 요즘 가차퐁은 잘 만들어져 있어 모으는 메니아도 많다.

 

 

오타쿠가 좋아하는 피규어 외에도 이런 전통인형(코케시)의 가차퐁도 있다.

 

 

작년에 유행한 도게자(일본에서 최고의 사죄방법) 시리즈..근육맨의 도게자..접시에 카레가 흐르고..

 

 

미성년자 출입금지 구역도 있었다. 미소녀 피규어 가차퐁..옷은 반만입은것도 있고 안 입은것도 있다.

 

 

2층에는 티셔츠를 중심으로 한 오타쿠 패션코너가 있었다. 잘은 모르지만 오타쿠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많았다. 개중에는 일반사람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캐릭터 셔츠도 있어 구경하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게 된다.

 

 

껴안고 자는 베게..귀여운 그아이가 베게로..

 

 

혹은 컵으로..언제나 함께 할 수 있다.

 

 

3층에는 취미관.. 일본은 과자에 붙어있는 장난감을 모으는 사람도 많이 있다. 그 장난감만을 모아놓은 곳도 있어 매니아는 정말 흥분할 것 같다. 종류도 엄청나게 많아 둘러보는데 꽤 시간이 걸린다.

 

 

드레곤 볼??

 

 

미국 애니메이션 피규어도 많이 있다.

 

 

가차퐁으로 사면 모든 종류를 한번에 모으기 어렵지만 이렇게 묶음이 되어 판매하니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라면 손이 가게 된다.

 

 

요새 우리딸내미가 열중하고 있는 포켓 몬스터..한 봉지를 구입했다.

 

 

5층은 코스프레 전용의 의상과 인형을 판매하는 곳

 

 

종류도 많고 질도 꽤 좋다.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다..

 

 

부품을 자기 취향대로 선택해 만드는 인형..크기도 꽤 크다.

 

 

눈동자도 별도로 판매..이 가격이라면 전신을 완성 할때쯤에는 알거지가 되어 있겠다.

 

 

작은 인형도 있었다. 역시 자기 취향대로 눈을 붙일 수 있다.

 

 

가발도, 얼굴도, 손도..모두 따로 구입하나 보다..

 

 

완성시키면 이런 느낌...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잡지의 종류가 많다고 한다. 코스프레 잡지만 해도 이렇게 많다..휴..

 

 

가차퐁 회관은 오타쿠가 좋아하는 상품들을 한꺼번에 모아둔 곳인 것 같았다. 이곳에 판매되는 상품은 구입하기 어려운 것도 많이 있다고 해 매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오타쿠 문화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 상품을 보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재밌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실제 여자애들을 좋아할 수 없다는 오타쿠..이해가 안된다고 해도 개인적인 취향이니 뭐라고 말할 필요는 없는것 같다..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