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도쿄는 30도가 넘는 날씨로 여름이 되돌아온 듯했다. 가을이 되면 이곳저곳 산책을 하려고 맘 먹었었는데 쉽지 않아 단념...이번주가 되어서야 겨우 가을다운 날씨가 되어 그동안 가 보고 싶었던 곳들을 조금씩 산책할 수가 있었다. 월요일 최대 30만 명이 방문한다는 갓파바시의 축제가 있어서 들려보았다.  갓파바시(合羽橋)는 일본의 키친이라 불리는 식기,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동네이다. 우리나라 남대문 시장이랑 비슷하다고 하는데(난 남대문 시장을 가 본 적이 없어 상세하게 비교는 못하겠다) 규모도 크고 볼거리도 많아 여행을 즐기기에 좋아 소개해 보고자 한다. 위 사진은 갓파바시에 파는 식품샘플..깍두기다..ㅎㅎ  



갓파바시는 관광지 아사쿠사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150개가 넘는 점포가 도로를 끼고 이어져 있다. 이 날은 축제로 차량통제를 해서 보도천국이 되어 있었다. 



이 아저씨가 갓파바시의 심볼..니이미 상가( 이름이 좀 그렇다..ㅎㅎ;;) 



갓파라는 일본의 전설의 인물을 빗대어 여기저기 갓파의 상이 있다.


 

황금의 상..갓파 타로우..마치 신전처럼 모셔있다. 옆에는 상업번창이라는 깃발이 날리고...



이 슈퍼맨 같은 아이들이 갓파바시의 또다른 캐릭터..



여기 저기 갓파의 모습이...



가게 앞에 진열해 두기도 하고



인형이 되어 뛰어다니기도 한다



외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식품 샘플가게..



식품 샘플은 보는것 만으로도 즐겁다



휴대폰에 뭘 걸어볼까?



지금 당장이라도 캔을 뜯고 싶어지는 충동이...



갓파바시는 주로 전문 음식점을 주 고객층으로 한다. 그래서 음식점에 필요로 하는 물건은 뭐든 찾아볼 수가 있다. 이 가게는 입간판을 판매하는 가게



영업중이라는 팻말



영업중..토, 일요일은 쉬는날입니다...



일본 음식점이라면 먼저 떠올리게 되는 것이 이 빨간 초우칭...



오뎅, 라면, 오코노미야키...



냄비만 모아서 파는 가게도 있고..



곰탕솥으로 하면 딱 좋을 것 같은...



이 가게에선 「틀」을 주제로 음식의 모양을 만드는 도구들을 판매하고 있다



수많은 상품중에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찾기는 쉽지 않다



각종 틀...난 왜 어릴때 먹던 뽑기가 생각나는 걸까..?



그릇만 가득있는 가게도 많다



이 가게는 외관부터 뭔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



내부로 들어가 보니 식칼을 전문으로 파는 곳이었다..중국인 관광객이 많은지 여기저기 중국어가 들리고...



오! 식칼..



저 큰칼은 휘둘러 보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식당의 입구를 장식하는 장식품을 가게도 있어 들여다 봤다



산타클로스 부터 없는게 없다..



오늘한정으로 10,000엔 세일이라는 상어



한국 주방용품점도 있어 구경해 봤다



돌솥비빔밥 그릇에 뚝배기..없는게 없다



옛날 도시락, 냄피, 철판..막걸리 그릇까지..탐나는게 많았지만 너무 무거울 것 같아 포기..



대신 집에서 주문하려고 카탈로그를 받아왔다. 역시 음식의 완성은 그릇이라 탐이난다..



축제기간중에는 이렇게 길거리에서도 상품을 많이 팔고 있었다. 



정말 리얼한 귤



귀여운 꼬마깁밥도 있고...



너무 많은 샘플에 부담스러움이...



스마트폰 케이스로 어떠실런지요?..



돈가스 모양도 있어요!!ㅋㅋ



보면 늘 배가 고파질 것 같은 스시들...젓가락 시침이 인상적이다



일본 이자카야에서 주로 쓰는 앞치마들



장인이 만든듯한 철가방까지!



머얼리 신동경타워 스카이트리도 보이고...날씨가 너무 좋아 산책하기 좋은 날이었다. 가게들도 개성 있고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쇼핑을 하게 된다.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갓파바시..나처럼 요리를 못 하는 여자도 요리를 해 보고 싶은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