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전철은 정말 거미줄처럼 얽혀있다. 도교의 23區 웬만한 곳은 다 전철과 지하철로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종류도 많아 일반시민은 휴일을 제외하곤 전철과 지하절로 이동을 한다. 이런 이점이 있지만, 동네가 전철로 분단되기도 하고 다리들이 여기 저기 생기는 바람에 보기에는 별로 좋지 않은 풍경을 자아내기도 한다. 오늘 소개할 2k540은 이런 전철에 의한 다리를 효과적으로 이용한 곳이다. 장소는 아키하바라와 오카치마치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다리 위에는 몇 종류의 전철이 달리고 있다.

 

 

도쿄에서 전철로 의한 다리(가드레일)의 활용은 예전부터 많이 있어 지금은 레스토랑은 물론이고 편의점, 보육원까지 있다. 오늘 소개할 2k540은 단지 새로 생긴 점포가 아니고 젊은 장인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다. 보통 가드레일의 점포들은 가드레일이라는 것을 약점으로 여겨 가드레일의 분위기를 없애려고 숨기는 인테리어에 주력하지만 이곳은 가드레일것을 오히려 당당히 보여주므로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아키하바라의AKI, 오카치 마치의 OKA를 따서 만든 이름이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장인들의 작품을 보러 오는 사람들로 연일 붐빈다.

 

 

규모도 커 꽤 많은 점포(49개)들이 모여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보이는 것이 가차퐁 기계들. 잔돈을 벌어들이기에 좋은 수단이다. 가차퐁도 왠지 모르게 예술적이 냄새가 났다. 그래서 그런지 가격도 좀 비싸다.

 

 

깔끔하면서 세련된 간판들.. 작지만 주위의 조화를 생각해 만들어 진 것 같았다. 건물들은 전체적으로 흰색이 기본이 되어 청결함을 느끼게 했다.

 

 

점포들은 거의 중복되는 곳이 없이 다방면의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었다.

 

 

일본 전통 종이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 인테리어에 사용해도 좋고 문구로 사용해도 좋고 사용방법은 자신의 아이디어에 따라 다르다.

 

 

모자를 판매하고 있는 가게. 요즘 도쿄는 모자가 정말 유행이다. 이곳이라면 지금 유행하는 모자를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다.

 

 

맛있는 커피냄새가 거리 전체에 진동한다. 커피점 야나카. 냄새로 손님을 끌려는 전략?

 

 

해먹 카페..정말 해먹이 걸려있다 

 

 

카레라이스도 판매하는것 같다. 해먹에선 먹기 힘들텐데..^^;

 

 

일본에서는 2월이 되면 여자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집집마다 인형을 장식한다(히나 마츠리3/3). 그런 인형을 히나인형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이곳에 간 날은 히나인형 만드는 장인의 직접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곳에서는 히나 인형도 판매하고 히나인형을 만들고 남은 천으로 카드케이스도 판매하고 있었다.

 

 

내가 구입한 카드 케이스.. 친구에게 선물해야겠다.

 

 

HACCO(상자)라는 이 가게는 나무를 이용한 각종 소품을 판매하고 있다. 언젠가 텔레비전에 방송된 것을 본 적이 있어 한번 와 보고 싶은 곳이었다.

 

 

실내풍경. 나무로 만들어 진 소품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이 있었다.

 

 

연인을 위해, 혹은 자신을 위해 물건을 고르는 사람들...

 

 

호치키스.. 귀엽다

 

 

전자 계산기도 나무로 만들었다. 손에 달라붙는 감촉도 좋다.

 

 

가장 놀란 것이 이 키보드와 마우스.. 직접 이용해 보니 너무나 부드럽고 누르는 감촉이 좋아서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가격은 만만치 않아 포기했지만 하나 구입하면 때가 타도 그 나름의 멋이 있을 것 같다.

 

 

USB도 나무로.. 끝마무리가 완벽한 것이 역시 장인의 작품이다.

 

 

스마트 폰 케이스. 난 아직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스마트 폰을 가지게 된다면 하나쯤 가지고 싶을 것 같다.

 

 

가까이서 보면 이런 느낌. 자기 이름도 새겨 준다고 하는데...(별도 요금) 무미건조한 기계도 이런 케이스에 넣으면 따뜻한 느낌이 든다.

 

 

이름을 새기는 기계??..뭔가 굉장한 것을 할 것 같은 기계이다.

 

 

판매하는 상품들이 정말 다들 예뻐서 가격만 착하다면 다들 집으로 데리고 가고 싶었다.. 안타까운 사실은 대부분이 수공품이라 가격이 착하지가 않다.

 

 

대량생산이 대부분인 도쿄에서 장인에 의해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만든 수공예품은 역시 매력적인 것들이 많았다. 그리고 2k540의 공간활용도 멋졌다. 우에노 근처를 여행한다면 이곳도 빼 놓치 말고 들러보길 추천한다.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