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살다 보니 스시를 먹을 기회가 꽤 많다. 일본에선 일반적으로 스시는 인기가 있다 보니 회전 스시 이외에는 고급 음식으로 들어간다. 특히 격조 높은 스시가게도 많아 그런 곳은 들어가기도 부담스러운 분위기를 마구 풍긴다. 오늘 소개할 가게는 그런 격조 높은 스시집은 아니나 맛은 제대로 된 가게로 쿄타츠(京辰)라고 하는 스시집이다.  내가 이 가게를 처음 이용하기 시작한 것이 남편과의 연애 시절부터이니 벌써 10년넘게 이용하고 있다 (남편과 난 8년간 연애끝에 결혼을 했다.-_-;;)

 

 

쿄타츠는 나리타 공항점을 포함해 도쿄에는 6개의 점포가 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오이마치(大井町) 아토레백화점내에 있는 점포이다. 이 가게 10년간 다니는 동안 내부는 3-4번 바뀐 것 같다. 늘 청결하고 산뜻한 내부는 음식점에선 중요한 요소인 것 같다. 

 

  

스시집은 기본적으로 이런 카운터석과 테이블 석이 있다. 카운터 석에는 세트메뉴가 아닌 자기 취향으로 주문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역시 가격을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이 앉아서 먹는 이미지가 있다(난 그렇게 생각한다..).그래서  우리 가족은 늘 테이블석이다..^^;;

 

  

사진촬영의 허가를 받고 셔터를 눌러대니 환하게 웃으시는 점장님..

 

 

테이블을 이런 느낌..2명 이상이 오면 옆 테이블을 붙여 사용한다.

 

쿄타츠 스시는 원산지를 정확하게 명기 해둔다. 스시의 대부분은 동해산이 많아 원산지의 신경을 쓰는 사람에겐 추천하고 싶은 가게이기도 하다.

 

  

단품으로 주문을 할 때는 이런 종이에 스시를 주문한다. 가격별로 종류별로 그리고 고추냉이의 유무별로 구분되어 있다. 딸아이는 먹을 수 있는 스시가 한정되어 있어 주로 이 주문표를 잘 이용한다.

 

 

이곳에서도 일본 스시집의 특징이기도 한 생선 내장과 스시로 쓰다 남은 부분을 넣어 만든 미소시루(일본 된장국)를 먹을 수 있다. 특히 쿄타츠의 미소시루는 단 한 번도 실망을 주지 않는다.  

 

 

게 내장과 알을 함께 섞어 만든 카니미소라고 하는 일품요리..남편과 내가 아주 좋아하는 요리이다. 

 

 

꼴뚜기.. 조금 새콤한 된장에 버무려 오이와 함께 먹는다..

 

 

꼴뚜기는 대부분 주로 동해 쪽에 서식한다. 한국에 있었을 때도 꼴뚜기는 자주 먹었었는데 일본에서 먹는 꼴뚜기는 요리법이 달라서인지 마치 다른 음식처럼 느껴진다. 추천요리 중 하나..

 

  

내가 주문한 치라시 스시(스시덮밥). 가격은 1,500엔..난 부산 출신이라 어릴 때부터 회는 즐겨 먹었지만 붉은살 생선은 아직도 거부감이 있다. 일본 사람들은 히카루모노(반짝이는 것)이라고 해 번쩍거리는 등 푸른 생선을 좋아해 등 푸른 생선의 가격이 더 비싸다. 그래서 나처럼 흰살생선과 새우 같은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일본에선 저렴한 가격에 스시를 즐길 수 있다.  

 

 

이건 청어 알..한국은 날치알을 잘 먹지만 일본은 이 청어 알이 고급알에 속한다. 난 물론 날치알을 더 좋아한다..

 

 

딸아이를 위해 주문한 단품스시들..딸아이가 먹기 좋게 반씩 잘라 주시는 센스.. 

 

 

스시의 밥은 검은 식초를 이용해 조금 검다. 

 

 

남편이 주문한 스시.. 이런 스시가 일본에선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형태인 것 같다. 가격은 2,500엔

 

 고급 스시에 해당되는 추토로(참치종류)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도미..

 

 

조개 관자도 큼지막하게..

 

 

남편이 좋아하는 전갱이..

 

 

참치..

 

 

오징어를 특이한 소스를 발라준다..

 

 

너무나 예쁘게 굽힌 계란..마치 기계론 만든듯하지만 물론 손으로 만들었다. 일본 계란은 대부분 약간 달다. 

 

 

내가 좋아하는 새우..이렇게 약간 익힌 것을 새우(에비)라고 하고 정말 날새우는 그 종류에 따라 각기 이름이 다르다. 

 

 

스시를 먹고 나선 일본식 후식을 주문해 봤다. 쿠즈모치라고 하는 일본식 떡이다. 콩고물과 함께 먹는다. 인절미와 비슷한 맛이 나지만 조금 더 달다. 

 

 

단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은 난 토마토 젤리..

 

 

스시집 쿄타츠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분위기로 오랫동안 애용해 왔다. 가격은 회전스시가 가장 저렴하지만 스시의 장인이 하나하나 만들어 주는 스시와는 차이가 있는 곳이 많아 가끔 제대로 된 스시를 먹고 싶을때 이 가게를 들린다. 스시뿐만 아니라 그외의 요리도 맛있고 점심때는 저렴한 런치세트도 많아 꾸준한 인기의 스시집이기도 하다.  

스시 쿄타츠 東京都品川区大井町1-2-1アトレ6F http://www.bbande.co.jp/kyotatsu/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