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스카이 츠리의 소라마치를 포스팅했을때 조금 소개를 한 적이 있지만 도쿄에는 젓가락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가게가 있다. 나츠노(夏野)라고 하는 이름의 가게이다. 오늘 포스팅 할 장소는 나츠노중에서도 긴자에 있는 본점 나츠노이다. 젓가락으로 하나의 가게가 성립된다는 것만으로도 놀랍지만,  전통 소품들도 함께 다루어 젓가락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듯해 갈 때마다 감탄하는 가게이다.  위의 사진처럼 나츠노는 가게입구에 항상 커다란 젓가락이 있다.

 

 

가게 자체는 그다지 넓지 않지만, 빈틈없이 진열된 물건을 보고 있으면 정말 오랜 시간을 소요하게 된다. 2,500종류의 젓가락, 1,000종류 이상의 젓가락 받침이 있다고 하니 구석구석 보물찾기라도 하듯이 물건들을 바라보게 된다.

 

 

가게 한구석에는 전통소품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이런 소품덕택에 젓가락이 왠지 더 전통적인 물건으로 보여진다.

 

 

최근에 일본에서 인기 있는 my 젓가락.. 환경의식이 높아지면서 젓가락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아 졌다. my 젓가락은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지 않게 조립 가능한 것들이 많다.

 

 

장인들이 만든 젓가락도 많이 전시되어 있었다. 이 젓가락들은 부부 젓가락..

 

 

라면용 젓가락, 파스타용 젓가락, 소바용 젓가락, 스시용 젓가락, 우동용 젓가락 등등..물론 젓가락을 음식에 따라 바꿀 필요는 없지만 이런 젓가락이 하나쯤 있는것도 괜찮은 것 같다. 난 라면용 젓가락이 맘에 들었다.

 

 

일본사람들은 가족이라도 젓가락은 같이 쓰지 않는다. 자기 손에 맞고 맘에 드는 젓가락을 찾기 위해 많은 사람이 계속해서 가게로 들어왔다. 너무나 많은 젓가락 종류에 한참을 보게 되는데 그럴 때면 점원이 곁에 와서 「생각하고 계신 모양이나 느낌을 가르쳐 주시면 비슷한 것들을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을 걸어준다.

 

 

젓가락 받침도 너무나 종류가 많다..보고만 있어도 재밌는 모양이 많아 딸아이와 함께 한참을 들여다봤다.

 

 

가까이서 보면 이런 모양들...

 

 

크리스마스 시즌을 의식한 것들..

 

 

로마법왕 베네딕토 16세에게 젓가락을 헌납했다는 사진이 걸려 있었다.

 

 

재밌는 모양의 젓가락도 많다. 이 젓가락은 파라솔 젓가락이라는 이름이 붙은 튀김용 젓가락. 부엌에 걸어두고 사용할 수 있다.

 

 

초콜렛 모양 젓가락..케이스가 정말 초콜렛 같다..

 

 

점원 언니의 추천 젓가락. 무사시라고 하는 이 젓가락 무가 6를 의미하고 사가 3, 시가 4를 의미한다. 젓가락 앞부분이 사각형, 중간 부분이 삼각형, 뒷부분이 육각형으로 가볍고 쥐기쉬운 것이 특징이다. 

 

 

젓가락의 원형이 되는 젓가락. 친절하게도 점원 언니는 가격표를 떼어서 사진찍기 좋은 위치에 잘 들어주신다^^

 

 

이 젓가락이 2,700만 원(지금 환율로)짜리 젓가락이다. 이런 비싼 젓가락이 팔리나요? 하고 물으니 팔려고 해서 진열했기보다 이 정도의 수준까지 장인이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그러고 보니 가격표가 없다. 

 

 

이 젓가락의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 보석인 호박을 사용해서 그렇다고 한다. 이렇게 투명한 호박은 흔치 않다고 해서 이런 가격이라고 한다.

 

 

나츠노 건물의 6층에는 어린이용 젓가락과 식기를 판매하는 가게로 코나츠(小夏)가 있다. 입구에 들어서니 어린이를 의식한 소품들이 귀엽게 전시되어 있었다.

 

 

일본에도 어린이 식기는 보통은 깨어지지 않고 가벼운 플라스틱 용기가 주류이다. 하지만 특별한 행사때(우리나라 돌잔치 같은)는 이런 식기를 사용하기도 한다. 식기에 이름을 새겨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6층도 소품으로 가득하다. 어린이용 그릇과 귀여운 소품..딸아이도 마구 흥분하기 시작했다..ㅎㅎ

 

 

일본 전통 나무그릇. 어른것과는 달리 귀여운 그림이 그려져 있다.

 

  

탯줄을 담는 상자(일본 병원은 탯줄을 준다)와 이빨을 보관하는 상자

 

  

귀여운 도시락..

 

 

식기도 너무 작아 귀엽다 

 

 

 요새 일본은 전통 물건을 선호하는 분위기라 나츠노는 더욱 인기의 가게가 되고 있다.  나츠노는 일본 전통 젓가락뿐만 아니라 소품, 장인이 만든 수공예품까지 있어 여행기념 선물을 구입하기에 좋은 곳이다. 가게 점원들도 친절해 기분 좋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물론 장인들이 만든 젓가락은 아주 고가의 것들이 많지만 저렴하고 쓰기 좋은 젓가락도 많이 있으니 일본 여행 기념품을 사러 들려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츠노 주소 - 東京都中央区銀座6-7-4 1F(※小夏는 같은 건물6F) TEL:03-3569- 0952

 

Posted by 장화신은 삐삐